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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
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.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.
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꾸는 예시입니다.
- 1478 → "one4seveneight"
- 234567 → "23four5six7"
- 10203 → "1zerotwozero3"
이렇게 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,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 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참고로 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.
숫자영단어
0 | zero |
1 | one |
2 | two |
3 | three |
4 | four |
5 | five |
6 | six |
7 | seven |
8 | eight |
9 | nine |
제약사항
- 1 ≤ s의 길이 ≤ 50
- s가 "zero" 또는 "0"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.
- return 값이 1 이상 2,000,000,000 이하의 정수가 되는 올바른 입력만 s로 주어집니다.
접근
단순하게 영단어를 숫자로 바꿔주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.
(문자열의 replace 메소드 사용)
코드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String s) {
int answer = 0;
s = s.replace("zero", "0");
s = s.replace("one", "1");
s = s.replace("two", "2");
s = s.replace("three", "3");
s = s.replace("four", "4");
s = s.replace("five", "5");
s = s.replace("six", "6");
s = s.replace("seven", "7");
s = s.replace("eight", "8");
s = s.replace("nine", "9");
answer = Integer.valueOf(s);
return answer;
}
}
주의
one, two, three~~~
"1", "2", "3"~~~
부분을 배열로 만들어 이용하면 코드가 짧아질듯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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